언리얼엔진/언리얼C++ 개념
언리얼엔진의 메모리 관리 기법
season97
2024. 10. 6. 15:03
728x90
반응형
※ 개인적인 공부를 위해 포스팅 하는 글입니다.
오브젝트 처리- 가비지컬렉션
https://dev.epicgames.com/documentation/ko-kr/unreal-engine/unreal-object-handling-in-unreal-engine
가비지 컬렉션
ㆍ 기존C++는 사람의 실수에 따라 문제가 생길 여지가 많다. 프로젝트가 커질수록 더 심하다.
#그래서 있는게 가비지컬렉션. (마크 스윕)
ㆍ 이건 C#이나 Java와 같은 언어에 있는 시스템인데 언리얼에서도 있다.
ㆍ C++의 delete를 이용해 삭제하는게 아니라 레퍼런스 정보를 없앰으로써 언리얼의 가비지컬렉터가 자동으로 메모리를 회수하도록 설정하는 것 이다.
#언리얼의 가비지컬렉션을 사용하면 얻을 수 있는 장점
실습
ㆍ테스트를 위해 주기를 3초로 변경
# UMyGameInstance 클래스
ㆍ 프로퍼티 있는버전 없는버전 확인.
ㆍ 유효한지 찍어보는 함수
ㆍ 널값인지 아닌지 확인하는 함수
ㆍ 셧다운 함수 구현부 (언리얼 계층구조에 의해 오버라이드된 함수)
# 컨테이너와 호환되는지 테스트 , 일반C++클래스와 호환되는지 테스트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