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엔진/언리얼 C++

Character와 카메라가지고 장난쳐보기

season97 2024. 10. 14. 18:56

 개인적인 공부를 위해 포스팅 하는 글입니다.


#캐릭터 -  폰을 상속받아서 만든놈 //무브먼트가 있다. 

ㆍ 내부적으로 들어가면 폰을 상속받아 만든놈인게 보인다

ㆍ내부적으로 이전 포스팅에 했던 기본적인 처리도 캐릭터의 생성자에서 엔진에서 프리셋처럼 어느정도 처리해 주는 모습

ㆍ 즉 캐릭터는 언리얼에서도 이렇게 설명하고 있다. 

 

무브먼트가 기본적으로 들어가 있는 오브젝트

ㆍ 기반 블루프린트를 만들어 보면 더 직관적으로 보인다. 

 

이거 폰에선 넣어줄라고 해도 안떴어서 다른걸 넣어줬었다 ( FloatingPawnMovement )

ㆍ 테스트를 위해 pawn 포스팅에서 했던걸 복붙 해주고, 스프링암과 카메라도 복붙으로 가져왔다

 

# 이동할때만 따라가게 하기

ㆍ 세팅을 이렇게 해주면 캐릭터가 움직이지 않을때는 카메라만 회전하고, 캐릭터가 움직이면 그제서야 캐릭터가 카메라의 직진 방향을 바라보게끔 회전한다.

 

ㆍ 스프링암.. 셀카봉이라고 생각하자

 

※ 카메라 가지고 이것저것 장난쳐보기

 코드로 옮겨보기 (함수명 추론 두려워하지 말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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