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 기반 프로젝트로 데스크탑 어플리케이션을 만들려면... Win32와 MFC를 이용하게 된다
솔루션과 프로젝트
ㆍ 솔루션은 최상위 개념
- 한 솔루션은 최소 1개 이상의 프로젝트로 구성
ㆍ 프로젝트는 솔루션에 속하는 단위
- 모듈(.exe,.dll) 단위로 한 프로젝트 존재
- 각 프로젝트는 의존성이 존재할 수 있음 exe -> dll 의존적이다(디펜더시)
dll이 변경되면 exe도 다시 빌드해야함. 설정에서 한번에 되게 할 수있음.
ㆍ 프로젝트에 속하는 요소
- 소스코드 (.c ,.cpp, .h)
- 리소스 (.rc , .ico, .bmp 등) - 리소스도 프로젝트에 속한다
ㆍ bmp는 24bit 비트맵이 최대.
ㆍ jpg , png 는 MFC에서 사용하기가 굉장히 어렵다... 할수는 있지만... 적절하지않다
ㆍ 투명도같은게 필요하면 ico파일로 하자
ㆍ 프로젝트를 만들고 각각 디버그와 릴리즈 모드로 빌드를 하면 이런 파일이 생긴다.
ㆍ include 를 해주는 파일 경로는 이 vcxproj 파일이 있는 경로부터 지정해 준다고 생각하면 된다.
ㆍ Debug Release는 빌드할때마다 생성되기 때문에 형상관리를 할땐 제거해주자.
ㆍ 이 파일은 정확히 아는거 아니면 건들지 말자
res폴더엔 이런게 들어가있다 (4비트 이미지다;; ㅋㅋ)
'C++프로그래밍 > MFC' 카테고리의 다른 글
SDI 각 클래스 접근 방식과 역할 (0) | 2025.03.07 |
---|---|
CWnd와 윈도우 속성, 윈도우 관계 ,좌표계 (1) | 2025.03.06 |
CString 과 CFile (문자열 편하게 처리하기) (0) | 2025.03.06 |
MBCS와 유니코드 (dll,lib 주의) (0) | 2025.03.06 |
CPtrList와 CMapStringToPtr (0) | 2025.03.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