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지 맵이란?
ㆍ 메시지 큐에 메시지가 차곡차곡 쌓이면 이벤트루프에서 메세지를 하나씩 꺼내 처리해준다.
ㆍ 메세지의 종류가 하도 많다보니까.... Switch-case를 통해 만들면 너~~~무 많아진다. (Win32에선 이렇게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나온게 메시지맵
ㆍ 메시지1개 함수1개를 1:1로 매핑
# 코드에 미리 보인다 -vis가 알아서 해줌: 근데 좀 지저분하게 처리될때가 있다.... (등록된걸 제거할때 특히 별로임)
ㆍ 뭐 이런식으로 보이는데 한번 더 깊게 봐보자
#메시지 보기
이렇게 자동으로 생성된다.
맨 위로 올려 메시지 맵을 살펴볼수도 있다. UI만 딸깎 했을 뿐인데 WM_CREATE()가 자동으로 들어갔다
ㆍ 아니근데 주석을 걸수도있다... 자동 생성된건데... 당연하게 주석걸면 코드 작동안함
ㆍ 이거 Delete를 하면 관련된 부분이 삭제되는것이 아니라 주석처리를 해준다 ㅋㅋ
ㆍ 근데 저거 다시 살리면 오류날수도있다;;; 위에 말한 지저분하게 처리된다는 소리.
ㆍ 그리고 접근제어 지시자를 public으로 넣어버린다.
※ vis가 알아서 해주지만, 어느부분에 뭐가 추가되는지 알아야 한다. 원리도 알아야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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