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엔진/블루프린트

제어문과 조건문, 연산, 반복문

season97 2023. 10. 8. 00:16

▶ 제어문과 조건문

여러가지 제어문과 조건문들.

1. Branch

 

c++의 if문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ㆍ 조건이 참이면 true로 가고 거짓이면 false로 간다

 

2. 인티저 켜기, 스트링 켜기, 이름 켜기

 

ㆍ switch문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ㆍ입력값과 일치하는 출력이 실행된다.

 

3. 시퀸스

 

출력에 연결된 핀을 순차적으로 실행한다.

 

4. Flip Flop

 

A와 B를 번갈아가며 실행한다.

 

 

5. 게이트

게이트

 

ㆍ 열고 닫히는 제어문.

 

ㆍ 예시에선 2버튼을 한번 누르면 열리고 다시누르면 닫힌다

 

멀티게이트

 

ㆍ 리셋 버튼을 누를때까지 계속 실행 시키겠다.

 

6. Do Once와 Do N

Do Once
Do N

 

 

 

▶ 연산자

 

다양한 연산자들

 

ㆍ 다양한 연산자를 지원하는 모습

 

▶ 반복문 

다양한 반복문들

ㆍ for 문을 사용할때 "<=" 로 들어오기 때문에 원하는 값을 얻으려면 하나 올리거나 내리거나 해줘야됨 

이런식으로for문이 도니 주의하자

 

ㆍ 블루프린트에서는 배열을 만들면 무조건 동적배열로 돌아간다.

 

ㆍfor each는 c++ 언어와는 좀 다르게 블루프린터에서는 컨테이너 순환이다.

ㄴ> 언어랑 굳이 비교해서 예시를 들자면 반복자랑 느낌이 비슷하다 (같지는 않다고 함)

 

※ For 사용 예시

for문 예시

 

While문 사용 예시

While문 사용 예시.

 

 

※ 느낀점 : 블루프린트도 비주얼 스크립트 시스템일뿐 내부적으로는 우리가 여태 해오던 C++의 구조랑 크게 다르지 않다는것을 느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