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인적인 공부를 위해 포스팅 하는 글입니다.
1. 로컬 2 월드. 테스트를 위해 로테이션을 좀 돌렸다. 로컬은 내 기준 (변할 수 있음) / 월드는 세계 기준(항상 고정)
이 코드는 월드좌표끼리 계산을 하기때문에 아무 문제가 없었다. 하지만 로컬이랑 월드를 혼동해서 사용하면 큰일난다.
이런 계층구조에 따라 또 좌표계가 달라진다... 그걸 상대좌표 라고 부른다.
이런 비행기 모양이 있다고 치자 계층 구조에 따라 위치가 상대적으로 바뀌기에 조립을 하기전에 모양을 잡아주고 계층을 잡아줬다.
코드로 하려면 이런 구조를 이용해서 하면되겠다.
회전 잡는건 롤 피치 요 를 받는데 x y z(롤,피치,요) 순서다. 인자를 받는건 y,z,x라고 생각하면되겠다.
Relative(상대좌표) 를 조절해주는 모습
파일 불러오는거도 복습한번 해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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