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엔진/언리얼 C++

벡터(수학)와 Actor의 이동

season97 2024. 10. 11. 17:55

 

 개인적인 공부를 위해 포스팅 하는 글입니다.

이전 개념 포스팅 링크

https://season97.tistory.com/6

 

벡터와 좌표계

이 수치는 영점으로 부터 얼마나 떨어져있느냐..타고 들어 가면 더블로 되어있다~ ▶ 벡터란? ㆍ 벡터는 크기와 방향을 정의하는 값. 일반적으로 화살표로 그려져 화살표의 길이가 벡터의 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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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수치는 영점으로 부터 얼마나 떨어져있느냐..

타고 들어 가면 더블로 되어있다~

 

ㆍ 크기와 방향을 동시에 가지고있다


 

# 엑터 이동시켜보기 

코드는 직관적이다. 속도를 정해주고 Forward 방향으로 위치를 밀어주고있다. 뭐 엉금엉금 큐브가 이동할것이다.

SetActorLocation은 가장 기본적인 함수.

AddActorWorldOffset은 바뀐 방향벡터만 입력받는다. 위 코드와 동일한 동작을 한다.


 

#타겟을 지정해서 이동시켜보기

맨 아래 타겟을 추가해줬다. 프로퍼티 지정자는 에디터 어느곳에서나 수정가능하고 카테고리는 Battle로 해줬다.

뭐 이런식으로 

 

 

#런타임에서 무언갈 해보고싶다.. 

UGameplayStatics를 이용하면 되는데 경로가 private로 되어있따.... 이건 그냥 알아두자

#include "Kismet/GameplayStatics.h"

ㆍ 이런식으로 가져와서 사용할 수 있다.

이렇게 태그로도 가져와 사용할 수 있다.

※ 추가로 언리얼을 공부할땐 이런식으로 무슨 인자를 받는지 읽어보고 논리적으로 추론할 수 있는 사고가 있으면 좋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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