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엔진/블루프린트

엑터 패트롤 시키기

season97 2023. 10. 8. 18:01

고려할점

 

ㆍ 실린더의 위치

ㆍ 방향 : 움직이고 싶은곳

ㆍ 속도

고려할 점 적용시킨 노드

▶  정규화? (Nomalize) 

 

ㆍ 정규화(Nomalize)가 필요한 이유는 보통 스케일때문이다.

 

ㆍ 크기에 따라 같은 이동값을 줘도 이동량이 다르기때문에 동일한 결과 도출과 연산량을 낮추기 위해 정규화가 필요하다.

 

ㆍ 벡터의 정규화는 어떤 벡터를 벡터의 길이로 나누어서 그 벡터의 길이를 1로 만드는것을 의미하며

이렇게 1이 된 벡터를 단위 벡터라고 한다.

 

ㆍ 이동관련해서는 정규화를 써주는 것이 좋다. 초기화 하듯이 노멀라이즈를 찍고 시작하자

 

 

▶  델타? (delta)

 

ㆍ 언리얼의 Tick이벤트는 1프레임에 1번 호출되는 이벤트다. 이는 불완전 호출이다.

 

ㆍ Delta는 프레임과 프레임 사이의 호출 순서로 언제나 값이 일정하게 들어온다.

※ 장점 : 안정성이 높고 연산량이 적다.

※ 단점: 업데이터가 한자리수로 떨어지게 되면 델타타임을 쓸 수 없다.

위치만큼 패트롤

※ 여러가지 상황이 겹치면 패트롤하는 위치가 바뀌는 경우가 있는데 이를 해결하기 위해선 보간이 필요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