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PtrList
ㆍ void*를 매개변수로 요구한다. 맞춰서 넣어주자
ㆍ POSITION pos = list.GetHeadPosition(); 를 통해 가장 첫번째 노드를 가져오게 됨.
ㆍ 그 주소값을 이용해 화면에 출력을 하게 해주는 코드
ㆍ GetNext함수를 통해 다음 노드로 갈수있게 해준다.
▶ CMapStringToPtr
ㆍ 사용법은 직관적이다. Lookup을 통해 값의 포인터를 찾는다. 그 위치로 가져가서 원본값을 컨트롤하자
ㆍ 꼭 스트링을 통해 맵핑할 필요는 없고, 구조체라던지 편의가 좋은 것으로 매핑하도록 하자.
ㆍ 동작 구조는 해시다. -> 많은 양의 데이터를 다룰땐 Array와List보단 Map을쓰자..... 많다는건 2000개 이상정도? 로 기준을 잡아보자
간단한건 List나Array쓰고 속도가 중요 데이터면 Map쓰자 // 대량이면 DB에 담아서 사용하는게 원칙이다
※ 언리얼에서 커스텀한 자료구조처럼 MFC도 커스텀되어있다. 더 과거 기술이니 이때부터 계속 파생되어왔던거같다
'C++프로그래밍 > MFC'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윈도우 기초 이론 - 솔루션, 프로젝트, 리소스 (0) | 2025.03.06 |
---|---|
CString 과 CFile (문자열 편하게 처리하기) (0) | 2025.03.06 |
MBCS와 유니코드 (dll,lib 주의) (0) | 2025.03.06 |
MFC 및 콜렉션 클래스 (0) | 2025.03.06 |
Message driven 구조 (WinAPI) (0) | 2025.03.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