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엔진/언리얼 C++

애니메이션 리타게팅

season97 2024. 10. 19. 17:57

 개인적인 공부를 위해 포스팅 하는 글입니다.


 

# 리타게팅 하는법.

ㆍ 모델 캐릭터는 파라곤 캐릭터를 이용해서 할 예정.

 

ㆍ Greystone를 불러왔다. 그냥 애니메이션을 적용시키려 하면 당연히 아무것도 안된다.

 

IK 릭 을 이용해 IK 리타게터를 돌리는 구조

 


# 릭을 먼저 생성해준다..

왼쪽을 기반으로 오른쪽을 구성하면 된다

ㆍ 뭐 이런식으로 계층을 선택해서 해주면 된다. 체인이름은 보통 자동으로 할당 되어있는 경우가 있고, 시작본 끝본 계층 구조를 잘 확인 하자. 

 

ㆍ 오른쪽도 마찬가지로 구성해준다

ㆍ하다보니 엄청 많아지고 디테일해지는데 그냥 맞춰줘야 할 것 같은걸 다 맞춰준다고 생각하자. 디테일 할 수록 좋다

 

ㆍ 핵심은 기본으로 있던 마네퀸에서 만들어져 있는 IK릭에 있는걸 최대한 비슷하게 맞춰줄 수록 디테일 해진다는것!, 디테일을 좀 버릴거면 크게크게만 해도 문제는 없긴 하다

ㆍ 디테일하게 했다가 마지막엔 Root와 neck으로 마무리

 

이제 허리를 SEt Retarget Root 즉 리타겟 루트로 허리를 설정해주면 끝이다!

ㆍ 이제 모든 준비가 끝났다. 릭을 구성했으니 리타게터를 이용해 리타게팅을 해보자

 

 

ㆍ 소스와 타깃을 이렇게 구성해주자. 

※ 리타겟팅을 하려면 릭이 양쪽 다 필요하구만,,,,

 

ㆍ 이런식으로 잘 뽑히는걸 볼수있다 ㅎㅎㅎㅎ

 

 

※ 엄청난 노가다다,,, 심지어 옛날 모델의 경우 안되는경우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