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엔진/언리얼 C++

애니메이션 몽타주와 레이어

season97 2024. 10. 19. 18:28

 개인적인 공부를 위해 포스팅 하는 글입니다.


 

# 몽타주 생성

ㆍ 애니메이션 파일이지만 여러 편집점을 바탕으로 하나의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는 기능

ㆍ 여러 음반을 합쳐 곡을 만드는 것 처럼 몽타주도 그런 기능이라 생각하면 된다. 

공격a 공격b 공격c를 해서 콤보공격을 구현해보자

ㆍ A B C 어택을 일단 불러왔다. 순차 재생이 잘 되는 모습이다

ㆍ 몽타주 섹션을 만들어 섹션별로 구분해주는 모습

ㆍ 이렇게 구분해놔야 나중에 코드로 첫번쨰공격 두번째공격 뭐 그런 상태를 얻어서 이것저것 조절해 볼 수도 있겠다.

ㆍ이렇게 연결을 끊어줄 수도 있어서, 3번째 공격부터 시행해! 라는 그런것도 만들어 볼 수 있겠다

ㆍ 이후 애님BP에서 슬롯을 불러오면된다.

ㆍ슬롯은 포폴에서 해봤듯 상반신, 하반신 나워서 했던 그거다, 걸으면서 장전하기같은거 

ㆍ 슬롯은 채널, 안의 구성은 음반

PlayerController 클래스에서 몽타주를 이런식으로 재생시켜 주면 된다.

ㆍ 상체는 공격하면서 하체는 걷게 하기

ㆍ 해당 본을 기준으로 레이어를 나누겠단 것

캡처하기 빡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