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엔진/언리얼 C++

애니메이션 템플릿과 Top-Down 뷰 컨트롤러

season97 2024. 10. 20. 14:38

 개인적인 공부를 위해 포스팅 하는 글입니다.


# 애니베이션 템플릿

ㆍ 다양한 애니메이션을 묶어서 정의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 느낌의 템플릿

ㆍ 템플릿 내에선 구조를 잡아주고, 실제 재생 부분은 추상적으로만 저렇게 구현해 놓으면 된다.

ㆍ 그림과 같이 생성해주고, 애니메이션을 지정해주면 간단하게 끝!

 


 

# Top - Down

ㆍ 기본 컨텐츠에 있는 커서를 이주해서 가져왔다. 

ㆍ Input과 관련된 매핑과, 데이터를 탑다운 뷰에 맞게 수정해주고

 

#AR1PlayerController.h

ㆍ 임시로 위치값을 저장할 캐쉬데이터와, 클릭했을때 시간, 등 필요한걸 정의. 

 

ㆍ 키를 위와같이 배정해줬다. 같은 키를 바탕으로 어떻게 동작할지 다르게 정의됨

ㆍ빌드 잘 되는데 빨간줄은 안사라지네;;

ㆍ Player 에서 해당옵션을 켜주자, 카메라세팅도 이것저것 만져보자

ㆍ 해당 옵션 안키면 걷기 애니메이션 적용 안되니 확인 잘 하자,

ㆍ 짧게 눌렀을때 걷기 안될땐 nav를 맵에 안깔아서 그러니 깔아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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