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인적인 공부를 위해 포스팅 하는 글입니다.
# Collision 체널 관리
- 프로젝트 세팅 -> 콜리전
ㆍ 객체 하나하나마다 충돌을 따로 설정해주면,, 너무 귀찮고 비효율적이겠다. 그래서 체널로 관리 해 줄 수 있다고 했다.
# 해보자
ㆍ 아래 Preset부분에 Env가 추가되었는데... 설정이 안돼있다. 체널을 파 줬으면 한번은 노가다 해줘야 된다.
#트레이스 체널
ㆍ 물체와 물체의 충돌은 아닌데,, 레이저를쏘건 범위판정을 하건 영역에 판정을 할건데 그것과 어떻게 할거야? 라는 느낌
기본 정의되어있는걸 보면 바로 감이 잡힌다
ㆍ 아~ 아마 롤 우물밖으로 커서찍으면 우물안으로 찍히는 그런느낌인듯?
체널을 추가하면..
ㆍ 해당경로 해당 파일에 이렇게 체널로 추가된걸 볼 수 있다.
나중에 C++에서 접근하려고 하면 저 ECC_GameTraceChannerl1 이런식으로 접근해야 하기 때문에 알아두자
추가,삭제 막 하다보면 번호가 꼬일 가능성도 있다.
프리셋 추가하기
ㆍ 이렇게 프로파일도 추가해 줄 수도 있다.
※ 오류가 난다면...
설정되어있는 체널이 뭐가 꼬인게 있는지?
프리셋이 꼬인게 있는지?
ini 파일 들어가서 체널 번호가 달라진게 있는지?
다 확인해보고 Generated Visual을 눌렀는데도 오류가 나는지?
# 트레이스 충돌
ㆍ BP로 보면 옵션이 직관적으로 보여서 우선 여기서 공부하고 나중에 C++로 옮기기로 했다. 각각옵션은 직관적이다.
# 체널로 충돌감지
Hit됐을때 오버렙이면 될거같은데 트레이스 방식 충돌에서는 감지가 안된다...
이건 외워야 한다. 근데 뭐 총쏘는거 이펙트 생성해준거 생각하면 이게 맞는것같다.
ㆍ 충돌을 감지하는걸 원한다면 블록으로 해주자~
#오브젝트타입으로 충돌
ㆍ 오브젝트 타입을 배열로 넣어주면 뭐 충돌감지하는그런친구
ㆍ 보라고 캡처한건 아니고..C++로 충돌 작성할라면 저 매개변수 다 채워줘야한다 ㅋㅋ
#프로파일로 충돌
ㆍ 아니 이름이 좀 헷갈린다.. 이게머임??
ㆍ ㅋㅋ... 이거라고 한다 그냥... 이거로 충돌 감지하는거
#라인 트레이스
ㆍ라인 트레이스가 이제 결국 Line으로 그냥 충돌감지 하겠다는거. 포폴에서 많이 썼었다.
※ 사실 지금 이동방식의 마우스 커서 클릭하면 이동하는것도 충돌이다.
ㆍ 콜리전 체널을 이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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